애드콘 사용법 총정리 : 마켓팅 기업도 개인도 쉽게 활용하는 모바일 쿠폰 활용법

애드콘은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모바일 쿠폰 플랫폼입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선물)을 모바일로 선물하거나 대량으로 발송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마케팅이나 프로모션 등 개인 및 기업, 단체 등에서 이벤트를 통한 경품을 발송하거나 고객들에게 감사 선물 전달하는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애드콘 사용법-1
애드콘 사용법-1

1. 애드콘이란?

애드콘은 다우기술이 운영하는 모바일 쿠폰 플랫폼으로, MZ세대는 물론이고, 다양한 연령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스타벅스, 배달의민족, 이마트, 올리브영, 롯데시네마 등 약 167여 개 브랜드의 5,000여 개 상품을 선물할 수 있어, 개인 사용자뿐만 아니라 기업 및 단체에서도 쉽게 이용가능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마케팅 등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애드콘의 주요 기능

2-1. 애드콘의 다양한 상품 구성

애드콘 사용법-2
애드콘 사용법-2

애드콘은 커피, 베이커리, 외식, 편의점, 주유,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제공하며, 수많은 상품으로 선물을 받는 사람들의 취향이나 상황에 맞는 선물을 선택이 가능합니다.

2-2. 수신자 선택형 선물 서비스 ‘애드콕’

“애드콕”이란? 선물을 전하는 분이 최대 3개의 상품을 선택하여 보내게 되면, 선물을 받는 대상이 받은 3가지 선물 중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여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써, 받는 사람의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선물을 가능하게 하여 다른 모바일 쿠폰 플랫폼과 차별화됩니다.

2-3. 간편한 발송 방식

애드콘은 폰 번호만 있으면 그 누구에게도 선물을 보낼 수 있는 ‘배송형 쿠폰 서비스’를 제공하며, 받는 사람의 주소를 모르는 경우에도 손쉽게 선물을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4. 적립 혜택

애드콘은 모바일 쿠폰 플랫폼 업계 중 최대 15%의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등록 후 그 즉시 10%의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적립된 포인트는 쿠폰 구 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3. 애드콘 사용 방법

3-1 사용 절차 및 방법

1) 회원등록

애드콘 웹사이트에 입장하여 개인회원 또는 기업회원으로 등록. 기업회원은 사업자등록번호가 있는 경우 누구나 신청이 가능함

2) 상품 선택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 필요에 따라 ‘애드콕’ 서비스를 이용하여 여러 상품을 함께 선택 가능

3) 선물 발송

받는 사람의 폰 번호 입력 선물 발송. 발송된 쿠폰은 문자나 카카오톡 등을 통해 전달.

4) 적립금 사용

쿠폰 구입 시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하여 DC 혜택 부여.

단계별 절차 설명 비 고
1단계 회원등 개인/기업 선택 가능
2단계 상품 선택 단품, 애드콕(선택형), 배송형 중 선택
3단계 받는 사람 정보 입력 이름 없이 폰 번호 입력
4단계 발송 방식 선택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대량방송 등
5단계 결재하기 포인트, 신용카드, 칸편결재 가능
6단계 발송 완료 받는이에게 즉시 전달 & 발송 내역 확인

3-2 단계별 상세 가이드

1) 회원등록

애드콘 공식 홈페이지 접속 – https://www.addcon.co.kr

상단 메뉴 [회원등록] 클릭

개인회원 : 일반적인 선물 목적 (지인 가족 생일 선물 등)

기업회원 : 각종 이벤트 및 프로모션 등 대량 발송 시, 복지용 선물 가능 (단 사업자등록증 필요함)

기업회원의 경우 대량 쿠폰 발송 시 할인 및 발송 레포트를 받을 수 있음.

2) 상품 선택

일반형 쿠폰

원하는 쿠폰 (예 : 스타벅스 아메리카노)을 지정하여 보내는 방식

간단한 선물 제공

애드콘 사용법-3
애드콘 사용법-3
애드콕(선택형 선물)

2~3가지 선물 옵션을 보내는 이가 고르고

받은 사람이 그 중 직접 선택해서 고를 수 있음

받는 사람의 취향을 모를 때 선택권을 부여하고 싶을 때 GOOD…!!

배송형 상품

받는 사람의 주소가 필요한 실물 제품 쿠폰

배송은 수신자가 직접 수조 입력 후 수령

3) 수신자 정보 입력

폰 번호만 입력하면 끝~

이름이나 주소 없이도 전달됨

카카오톡/문자(SMS) 등 받는 사람에게 자동 전달

4) 발송 방식 선택

발송 채널 설 명
카카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식

문자 SMS

누구에게나 쉬게 전달  (스마트폰 필수 아님)

개인 E-MAIL

기업이나 단체 등 공식적인 전달이 필요할 때 대량용 발송 시 GOOD.

URL링크

링크 복사하여 직접 전달 가능

대량 방송

엑셀 이용 업로드 → 100명 이상도 한 번에 발송

5) 결제 및 포인트 활용

  • 결제 방식 : 카드결제, 간편 결제 (토스/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 등)
  • 적립 혜택 : 최대 15% 적립
  • 등록 즉시 10% 포인트 제공
  • 구입 금액의 일부를 포인트로 환급받고 다음 구입 시 사용 가능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

6) 발송 완료! &내역 확인

  • 쿠폰은 실시간으로 받는 이에게 전달
  • 마이페이지 → [발송 내역]에서 상태 확인
  • 받는 이가 쿠폰을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재전송 가능
애드콘 사용법-4
애드콘 사용법-4

4. 결론

애드콘을 직접 선물해 보니 굉장히 많은 선물을 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일방적인 선물 보내기와 다르게 받는 이에게 선택권이 있어 취향에 맞게 선물할 수 있어 좋았고요. 생일 선물 등 특별한 이벤트에 선물을 보낼 수도 있지만, 회사 동료나 친구에게 자그마한 감사한 마음을 전할 때 가볍게 선물하기가 좋았습니다. 개인 뿐 아닌 기업에서 마케팅으로도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할 것 같았습니다. 일반적인 선물이 아닌 취향에 맞게 선물할 수 있다는 게 애드콘의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해 봤습니다. 첫 등록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